본문 바로가기
마음공부

사람은 거리를 두고 봐야 아름답다.

by 구름24 2023. 10. 11.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 다른 생각과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각자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다양성은 우리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그러나 이 아름다움을 느끼기 위해서는 가끔 거리를 두고 사람을 바라봐야 합니다.

 

거리를 두면 이해가 된다

사람들 간의 이해와 공감은 우리 사회를 더 조화롭게 만듭니다. 그러나 때로는 갈등과 불일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때 거리를 두고 상황을 바라봄으로써, 상대방의 관점과 감정을 더욱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다른 삶을 살고 있으며, 그 다양성을 존중해야 합니다.

 

거리를 두면 편견이 사라진다

편견은 종종 가까이서만 사람을 보고 형성됩니다. 그러나 거리를 두고 사람을 관찰하면 편견이 사라집니다. 상대방의 외모나 윗목소리, 의상 등으로 판단하지 않고, 그들의 진정한 가치와 개성을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이는 편견 없는 세상을 만들어 갈 첫걸음입니다.

 

거리를 두면 감사함을 느낀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많은 것을 얻습니다. 그들의 지원, 직업, 배려는 우리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 줍니다. 거리를 두고 사람들을 봄으로써, 그들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우리의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서로에 대한 더 큰 애정을 키웁니다.

 

거리를 두면 존중이 된다

사람들을 거리를 두고 바라본다는 것은 그들을 존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공간과 개인적인 경험을 존중하고, 그들이 스스로를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것이 우리 사회를 더욱 평화롭고 인류애에 가득한 곳으로 만듭니다.


우리는 모두 함께 이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다양성이 우리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거리를 두고 사람들을 바라봄으로써, 우리는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존중하며, 이 아름다운 세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견해

사람은 다르다.

그 다름을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존중과 포용이 될 수 있고 편견과 선입견으로 인한 차별이 될 수 있다.

 

가까이서 마주할수록 그 다름은 더 크게 다가와

후자의 부정적인 반응을 야기할 수 있다.

 

거리를 두고 바라보자

서로의 다름을 굳이 가까이서 비교하여

문제를 발현시키지 말고

거리를 두고 있는 그대로 이해하며 존중하는 것이 

평화롭고 다양한 관계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은 원래 모순적이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모순적인 존재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내면에 깊이 자리한 복잡한 다양성에서 비롯됩니다. 인간은 모든 면에서 일관되지 않으며, 다양한 가치, 욕구, 믿음, 감정을 함께 갖고

thinkthat.tistory.com

 

타인과 비교하는 삶: 끝없는 욕망의 함정

우리는 어릴 적부터 자연스럽게 타인과 비교하며 자랍니다. 가족, 친구, 동료, 그리고 소셜 미디어와 같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우리는 자주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게 됩니다. 이것은 매우 인

thinkthat.tistory.com